지역개발


기초 생활기반이 없거나 무너진 열악한 개발도상국에 교육, 의료보건, 식수위생, 에너지 등이 접근할 수 있도록 생활환경기반을 마련합니다.

기초 생활기반이 없거나 무너진 열악한 개발도상국에 교육, 의료보건, 식수위생, 에너지 등이 접근할 수 있도록 생활환경기반을 마련합니다.

null

자립을 위한 기초적인 생활환경기반을 마련합니다

자립은 수혜자가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고 문제 해결에 대한 의지와 역량을 갖추는데서 시작됩니다. 월드투게더는 에티오피아 센다파 지역과 케냐 바링고 지역의 주민들이 직접 소득을 창출하고 지역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역량 개발을 지원합니다. 단순한 경제적 지원을 넘어 주민들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지역개발 사업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생활인프라 구축

젖소대출사업

농촌자립마을 지원

월드투게더가 함께 합니다

월드투게더가 함께 합니다

자립형 농촌마을 구축 사업(LG HOPE VILLAGE)

스스로 소득을 창출하고 지역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인프라개선, 농업기술 전수 등을 통해 자립을 위한 생활환경기반을 통합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축대출사업(케냐 가축대출사업)

취약계층에게 한 가구당 젖소 한 마리를 대출해주어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가축을 잘 기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합니다.

필리핀 라닛 지역개발사업

인프라가 전무한 이주촌인 필리핀 라닛지역에 지역보건소, 정수시스템, 약국/이발소 설치, 대중교통 터미널 구축 사업 진행(2016년)

지역개발 지원현황(2016년 기준)

0

지역개발 지원현황(2016년 기준)

0

대표사업 “케냐 젖소대출사업”

대표사업

케냐 젖소대출사업

“한 가족을 일어서게 하는 희망의 젖소 대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가구당 젖소 한 마리를 대출, 자립의 초석을 마련!

저소득(평균 월 소득 약 4만원), 열악한 보건상태(높은 에이즈 사망률, 영양실조), 빠듯한 생계 때문에 학교에 가지 못하는 어린이들. 케냐 카바넷 지역이 마주한 문제들 입니다. 인구가 도시로 몰리며 지역 간 소득 격차가 커지는 상황에서 케냐 바링고 지역의 근본적인 빈곤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케냐 젖소대출사업을 진행합니다.

케냐 젖소대출사업은

지역주민 스스로가 젖소를 대출받아 기르며 자신의 삶에 대한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월드투게더는 2013년부터 케냐 카바넷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젖소 대출, 축사 관리, 원유 생산, 협동조합 운영 등 다채로운 훈련을 진행해왔습니다. 주민들 스스로가 문제인식을 통해 빈곤을 벗어날 수 있는 의지와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월드투게더 젖소대출사업의 목적입니다.

  • 사업지역 : 케냐 카바넷지역
  • 수혜자수 : 약 60가정(2017년)
  • 지원대상 : 카바넷 인근 지역의 소외계층, 여성가장 등 빈곤층 가정

케냐 가축대출사업 수혜자 이벌린

“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삶이 풍족해졌어요. 젖소가 만들어낸 원유를 팔아 수입을 얻었고, 아이들의 학비를 낼 수 있게 되었어요. 또한, 우유를 통해서 저희 가족 모두 건강해졌어요. 풍족하게 끼니를 해결하지 못하는 아이들 때문에 늘 걱정이었는데, 우유 덕분에 그런 고민을 해결하게 되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