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지원


null

적절한 의료지원은 어린이들을
건강하게 자라고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합니다

2016년 한 해 질병에 취약한 전 세계의 560만 명의 어린이들이 예방이 가능한 질병으로 인해 목숨을 잃었습니다. 질병은 어린이들의 생존을 위협할 뿐 아니라 치료비 부담으로 인해 가정의 경제적 빈곤 탈출을 어렵게 합니다. 또한 교육을 받지 못하게 해 가난을 대물림하게 되는 악영향을 끼칩니다. 미취학 어린이의 건강상태는 성인 건강에까지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어릴 때의 적절한 영양섭취와 질병 예방 및 치료가 꼭 필요합니다. (2016년 기준)

0

2016년 전 세계
5세 미만 어린이 사망자 수

0

하루 평균
사망 어린이 수

출처: WHO, Global Health Observatory data repository

월드투게더가 함께 합니다

월드투게더가 함께 합니다

구개구순열 수술 및 의료진료(미얀마)

취약계층의 구개구순열 환자들에게 수술을 지원함으로써 치료와 함께 자아존중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키고 환자/장애인에 대한 공동체의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시키고 있습니다.

심장병 수술 지원(캄보디아)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치료와 수술을 받지 못하는 캄보디아 심장병 질환 어린이를 위해 심장병 수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료진료/의약품 지원사업(국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하는 노숙자, 외국인 근로자, 독거노인분들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무료진료를 실시합니다.

의료지원 지원현황(2016년 기준)

0

의료지원 지원현황(2016년 기준)

0

대표사업 “미얀마 구개구순열 수술 지원 사업”

대표사업

미얀마 구개구순열

수술 지원 사업

“입술의 상처가 아물자 마음의 상처가 회복되었습니다.”
간단한 수술, 작은 도움의 손길만으로도 어린이들의 삶이 달라질 수 있음을 우리는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입과 코 사이의 피부, 그리고 입천장이 갈라져 있는 구개구순열(Hare Lip and Cleft Palate)증상. 음식물을 섭취하는데 불편하고 생활에 어려움도 물론 있지만 그것보다 구개구순열 환자를 더 힘들게 하는 것은 ‘사람들의 시선’입니다. 개발도상국 일부 국가에서는 구개구순열 환자를 두고 ‘좋지 않은 기운을 타고 났다’거나 ‘불운을 가진 아이’다 라고 해서 이들을 편견을 가지고 보는 시선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습니다.

미얀마 구개구순열 수술 지원 사업은

월드투게더는 2013년부터 연간 40명의 미얀마 구개구순열 환자들에게 수술을 통해 새로운 삶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수혜자의 90% 이상이 양곤에서 멀리 떨어진 시골지역에 거주하는데, 미얀마는 양곤을 조금만 벗어나도 의료환경이 열악한 상황입니다. 2017년까지 총 150명의 어린이들이 2014년부터 양곤의 Shwe Baho 병원에서 수술을 받았으며, 2017년부터는 양곤치과대학병원에서 수술을 받아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 사업지역 : 미얀마 시골지역
  • 수혜자수 : 150명(2017년)
  • 지원대상 : 미얀마 시골지역의 저소득층 가정 구개구순열 어린이

미얀마 구개구순열 수술 수혜자 ‘타논의 어머니’

“수술 후 무엇보다 학교에 가기 꺼려하던 모습이 없어져서 가장 기뻐요. 하루 종일 집안에서 있는 걸 보는게 마음이 아팠었어요. 낯선 사람을 보면 아직 두려워하지만, 매일 나아지는 모습을 보니 안심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