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로도 가릴 수 없는 행복

-미얀마 어린이결연 물품지원 현장으로-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 19에도 월드투게더 어린이결연 활동은 멈출 수 없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경제적인 타격을 입고 어려움을 겪는 요즘, 매월 전달되는 결연물품은 어린이 가정에 단비와 같은 존재일 것입니다.

결연물품이 지원되는 날에는 어린이들의 얼굴에 함박웃음이 피어납니다. 환한 미소를 살포시 덮는 마스크 사이로 어린이들의 왁자지껄한 웃음이 가득 퍼지는 소리를 듣노라면, 어린이들이 한 달 동안 결연물품을 얼마나 기다려왔는지 새삼 느끼게 되곤 합니다. 여느 때보다 분주하지만 마음만큼은 풍성한 미얀마의 결연물품 지원 모습을 후원자님께도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자, 그럼 저와 함께 그 현장으로 가보실래요? 

 

상점 앞에서 현지직원 레이첼(왼쪽에서 두번째)과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었어요!

 

매월 결연물품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물품을 구매하고 준비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어린이 가정에 필요한 물품 리스트를 꾸린 후 지역 내의 상점을 돌아다니며 구매를 하게 되지요. 필요한 물품 수량보다 상점의 재고가 적거나 생각보다 가격이 비싼 경우에는 더 많은 곳을 돌아다니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체력적으로 힘들 때도 있지만, 어린이들에게 더 좋은 물품을 전달하기 위해 다시금 힘을 내어 발걸음을 움직여봅니다.

 

이번 달 결연물품에는 특별히 우산도 포함되었어요!

어린이들이 가져가기 쉽도록 미리 결연물품을 배분해 놓았답니다.

 

각 어린이에게 결연 물품을 잘 나누어줄 수 있도록 미리 포장을 해서 가지런히 놓아둡니다. 미얀마의 여름은 많은 비가 집중적으로 내리는 시기이기 때문에 이번 결연물품 때에는 어린이 가정에서 필요로 하는 우산도 결연물품에 포함했답니다!

 

본격적으로 어린이들을 만나기 전 한 컷!

마스크를 쓰고 널찍하게 거리를 두었어요!

린이들을 만났으니 반가운 마음으로 미얀마 전통춤을 함께 맞춰봅니다. 마스크를 착용한 어린이들이 너무 덥지 않도록 살짝만 맞추어 보았지요. 역시나 어린이들에게 내재되어 있는 흥은 감출 수가 없네요!

 

결연 물품을 들고 있는 미얀마 어린이!

 

결연 물품을 들고 어린이들이 사진을 찍어봅니다. 가벼운 물품은 어린이가 직접 들 수 있지만, 무거운 물품의 경우 어린이 혼자 들 수 없기 때문에 부모님들이 함께 오시는 경우도 종종 있지요.

 

결연 어린이와 함께 나온 어린이의 가족!

 

현장에서 활동을 진행하다보면 후원자님의 소중한 나눔으로 매월 이어지는 결연물품이 얼마나 귀한 존재인지를 새삼 깨닫곤 합니다. 이번 달에는 어떤 결연물품이 들어 있을지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어린이들의 모습을 볼 때마다 엄청난 설렘과 뿌듯함을 느끼곤 하지요. 어린이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제 눈으로 열심히 담고 언어로 풀어내려 노력하지만, 현장에 가득 퍼지는 그 생생한 기쁨은 어떠한 말로도 다 표현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큰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지만 여전히 후원자님의 손길을 흘려보내야 할 어린이들이 있기에 월드투게더의 결연지원 활동은 결코 멈출 수 없습니다. 한 번도 만난적 없는 어린이를 마음으로 품어주시는 후원자님께 진심을 담아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어요. 천진난만한 웃음 가득한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라서 훗날 각자의 꿈을 위해 힘차게 달려갈 수 있도록, 저 또한 현장에서 열심히 땀 흘리며 후원자님께 좋은 소식들로 찾아뵐게요!

 

글/사진_월드투게더 미얀마 지부, 나눔기획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