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과 함께만드는 지구촌 평화

-2019 평화&SDGs 행사 현장 속으로-

 

야외활동을 하기에 안성맞춤인 가을날, 선선한 바람 덕분인지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가 열린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그 중 우리의 관심을 사로잡는 축제가 있었으니 바로 ‘2019 평화&SDGs 세계시민축제’!

세계평화의날에 맞춰 KOICA(한국국제협력단)와 MBC 주관으로 진행된 2019 평화&SDGs 세계시민축제에 월드투게더도 함께 참여하며 시민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세계시민교육과 케냐 젖소대출 사업을 많은 시민들에게 소개했던 그 활기찬 현장 속으로 여러분을 초청합니다!

 

<‘젖소는 빈곤을 이기는 힘’. 젖소와 함께 케냐 빈곤층의 자립을 이루어요!>

 

월드투게더에서는 케냐 빈곤층 주민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젖소대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다 많은 분들에게 젖소대출 사업을 소개하기 위해서 국제개발협력 존에서는 월드투게더의 케냐 젖소대출 사업을 O,X 퀴즈로 알아보았습니다.

월드투게더 스탭의 아낌없는 힌트에 정답을 맞출 수밖에 없었던 많은 방문객들은 아직도 케냐 주민들이 겪는 경제적 어려움에 새삼 놀라는 모습이었지요. 그리고는 이내 케냐 주민들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젖소대출 사업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응원의 마음을 아낌없이 보내주었습니다.

 

< SNS 이벤트에 참여하시는 분들께는 핵인싸아이템을 선물로 드리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오늘의 하이라이트! 바로 세계시민교육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월드투게더에서는 행사 방문객들이 SDGs의 17개 목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체험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해양생태계 보호 주제에 따라 미니 바다에서 쓰레기를 건져내고,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이루도록 함께 살아가는 도시를 만들어보았지요.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 방문객들도 너나 할 것 없이 SDGs존에서 쉽게 발걸음을 옮기지 못했습니다. 

<해양 생태계를 위협하는 쓰레기는 다 건져낼 거예요!>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들어보아요.>

 

<많은 외국인 분들에게도 세계시민교육 부스는 단연코 핫플레이스였어요!>

 

평화로운 지구촌을 위해 우리가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지 다함께 고민해보았던 2019 평화&SDGs 세계시민축제. 앞으로 더 많은 시민분들과 함께 지구촌 이웃들의 자립을 향해 나아가길 꿈꾸어봅니다. 여러분도 함께 이 여정에 동참해주실래요?

 

<함께 만들어요. CHANGE ONE LIFE, CHANGE THE WORLD!>

 

글, 사진_월드투게더 나눔기획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