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상반기 세계시민 뉴스!

월드투게더 세계시민학교에서 선정한 세계시민학교 빅4


2018년 상반기, 월드투게더 세계시민학교에는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어느해보다 활발하게 활동하고, 더 많은 나눔과 함께하는 소중한 사람들이 있었던 2018년 상반기 세계시민학교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BIG 1

우리는 세계시민 전문가!
어컴퍼니 8기 발족 및 12명 전문강사 탄생

 

월드투게더를 통해 한 해 세계시민교육을 받는 사람만 수천 명이 됩니다. 이 많은 수의 학생들을 어떻게 관리할까요? 월드투게더 세계시민학교에서는 매년 세계시민교육을 이끌어 갈 전문 강사를 발굴하고 있습니다. 매월 1월이 되면 강사진을 선발하고 그 후 교육, 컨텐츠 개발, 시연을 통해 강사가 됩니다.

이렇게 강사교육을 수료하면 전국의 초, 중, 고등학교에서 학생들과 직접 만나 세계시민의 의미를 공유하게 됩니다. 언제나 배움의 즐거움과 웃음이 넘치는 어컴퍼니 선생님들과의 이야기, 하반기에는 더 재미있는 소식으로 만나봐요!

월드투게더 강사동아리 어컴퍼니 2018 강사님들의 활동 모습

즐겁게 교육을 받고, 기쁨을 학생들과 나눠요!


 

BIG 2

신난다! 재미난다!
16개 학교 및 기관, 274.5시간, 3,397명 세계시민교육 수료

 

2018년 상반기에는 어떤 분들이 월드투게더 세계시민학교와 함께했을까요?

월드투게더는 금모래 초등학교, 명선 초등학교, 먼우금 초등학교, 동일 중학교, 예산신양중학교, 오산중학교, 관악고등학교, 동두천외고, 부산세무고, 선사고, 동작구 연합 고등학교, 세종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 UNESCO KUSA, KCOC, 수원시립창룡도서관과 함께 세계시민교육을 진행하면서 지구촌에서 일어나고 있는 다양한 일들을 알아보고, 우리의 태도와 실천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나눴습니다.

체험과 게임으로 더 쉽게 지구촌 이웃을 이해할 수 있어요!

끊이지 않는 새로운 발견과 대화를 통해 한 발자국 더 세계시민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BIG 3

아프리카의 새로운 발견
2018 서울아프리카페스티벌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서울아프리카페스티벌. 2018년 서울아프리카페스티벌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DDP(동대문디지털플라자)에서 5월 18일부터 3일간 열렸습니다.

서울아프리카페스티벌에 함께해준 방송인 샘 오취리

아프리카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는 체험 부스와 전시, 공연, 패션쇼, 영화제 그리고 국제교류 프로그램까지 알차게 구성된 올해 행사에는 아프리카인, 한국인 뿐 아니라 세계 여러나라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인 화합의 축제였습니다.

볼거리, 즐길거리, 느낄거리로 가득했던 2018 서울아프리카페스티벌

즐겁고, 다양하고, 멋진 아프리카를 만나러 와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립니다.


BIG 4
네이버에서 만나는 월드투게더 세계시민학교!
월드투게더 세계시민학교 네이버 주제판 스쿨잼에 연재 진행 중!

월드투게더는 네이버 주제판 “스쿨잼”을 통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주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월드투게더 세계시민학교에서는 교과 콘텐츠,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콘텐츠, 그리고 고민 상담까지 알찬 내용이 가득한 “스쿨잼”에서  [우리는 세계시민]코너에 연재를 진행중입니다. 어린이 뿐 아니라 어른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스쿨잼에 놀러오실래요?

세계시민이라면 클릭!

글_월드투게더 세계시민학교
사진_월드투게더 세계시민학교, 서울아프리카페스티벌 조직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