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캄보디아 어린이결연 지역 뜨바인 희망유치원과 민쩨이 희망유치원 어린이들과 선생님들이에요. 오산단뜨바인 희망유치원에 이어 세개의 유치원이 세워졌어요. 캄보디아의 교외지역에는 유아교육이 거의 없어요. 캄보디아 희망유치원에 장난감 보내기 캠페인을 통해 이곳에 장난감과 교재, 학용품 등이 전달될 거에요.

.
월드투게더 뜨바인 희망유치원 어린이들과 선생님.

 


월드투게더 민쩨이 희망유치원 어린이들과 선생님.

2. 깜뽕츠낭 지역에 이동진료를 실시했습니다. 뜨바인마을 194명, 오우타쎄마을 83명, 밤뽕프적마을 182명, 민쩨이마을 144명, 뽀삘뽀마을 67명, 오산단트마이마을 116명, 총 786명이 치료를 받고 약품을 받았습니다. 황대영 박사님(소아과/내과 전문의)과 현지 간호사들이 늘 캄보디아 빈민 지역의 어린이와 마을 사람들을 위해 수고해주고 계십니다.


케냐 어린이 결연 지역 소식

1. 코멘 에드워드(225401-080300014)는 카바넷 CGP 아동입니다. 코멘은 땔감을 구하기 위해 3m 높이의 나무에 올라갔다가 떨어져서 팔뼈가 완전히 부러진 상황으로 월드투게더 케냐 지부에 찾아왔습니다. 코멘의 두 팔은 완전히 부러져 어긋났으며 완전히 분리 상태에서 뼈를 맞추어 고정시키는 수술이 시급했습니다. 검토결과, 정상적인 코멘의 성장 나이에 따라 수술을 시행하게 되면 오히려 뼈의 성장을 방해하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신체에 무리가 가는 큰 수술이 되기 때문에 경과를 지켜보며 수술을 진행하자는 소견이 있었습니다. 코멘과 코멘의 부모님은 위급 상황에 의료지원해주신 월드투게더 후원자님께 진심으로 감사하고 있습니다.

 

2. 케냐 어린이들이 월드투게더 아동센터에서 공부하는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