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글라바 ! (안녕하세요!)

1월부터 어린이결연 후원이 시작되어 기대감에 가득찬 월드투게더 미얀마 지부입니다.

사진 속에서 이야기하고 계신 분이 오웃예두인 마을 결연 어린이들이 다니는 방과후 교실 선생님입니다. 어린이결연 후원을 도와주시는 중요한 분이랍니다.

한데 모인 결연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에게는 첫 후원의 시간이니만큼 월드투게더의 어린이결연 후원에 관한 내용들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또한 결연 어린이들은 첫 결연 물품인 책가방과 우산을 전달 받았습니다. 책가방이 없거나 너무 낡아서 떨어진 어린이들이 많아 새로운 책가방은 학교를 다니는 어린이들에게 꼭 지원이 필요한 물품이었습니다.

그런데 의아한 것은 우산이었습니다. 지금 건기가 시작되는 미얀마는 비가 내리지 않고, 한 낮에는 섭씨 30도 이상으로 뜨거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뜨겁고 무더운 건기에  1시간씩 학교를 걸어 다녀야하는 어린이들에게는 우산이 얼마나 필요한 물건이었는지 모릅니다.

선생님께서 직접 결연 어린이 마웅 삐 쏭(Maung Pye Song) 에게
책가방과 우산을 전달해 주고 있는 모습니다.아직 조그만 마웅에게는 가방이 조금 많이 커보이네요 🙂

어린이결연에 대해 보다 자세한 설명을 듣게 된 학부모님들은 자녀들이 학교를 다니며 공부를 할 수 있고, 결연 어린이가 성장하면서 필요한 것들에 대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지원이 될 것이라는 사실에 기뻐하였습니다. 또한 학부모님들도 자녀 교육에 더욱 신경 써야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셨답니다.

아직은 많지 않은 인원이지만 점점 더 많은 미얀마의 어린이들이 후원자님을 만나 반짝이는 두 눈 속에 희망을 갖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나기를 오늘도 간절히 소망합니다.

 

월드투게더의 해외 어린이결연은 빈곤과 질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계의 어린이들과 후원자가 1:1 결연을 맺어 월 4만원의 후원금으로 식량, 교육, 의료 서비스를 지원 받아 어린이의 전인적인 성장을 도모합니다.

(대상 : 5세 – 18세 고등학교 졸업시까지)

전 세계의 열악한 환경에서 살고있는 어린이가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여 국가를 변화시키고 세계를 이끌어갈 영향력있는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어린이결연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월드투게더는 여러가지 개발 지원 사업들과 함께 어린이의 질적인 향상을 꾀할 뿐 아니라 지역 전체의 건강한 공동체를 만들어갑니다.

한 사람의 변화가 세상을 변화시킵니다.
Change One Life, Change the World.어린이결연 후원문의
02-429-4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