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작을 위한 힘찬 발걸음,
LG-KOICA Hope TVET College 졸업식 현장으로

에티오피아 LG-KOICA Hope TVET College 졸업식 

지난 4월 1일, 에티오피아 LG-KOICA Hope TVET College 희망직업훈련학교 1회 졸업식이 개최되었습니다. 희망직업훈련학교는 월드투게더가 LG전자와 KOICA의 후원으로 2014년 11월 개교하여 우수한 전자, IT 분야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함께해 왔습니다.

이날 졸업식에는 월드투게더 김요환 회장을 비롯한 에티오피아 지부 직원, 이충학 LG전자 부사장, 도영아 KOICA 에티오피아 사무소 소장, 박일 주에티오피아 한국대사관 공사, 테쇼메 레마 에티오피아 교육부 차관을 비롯하여 비전케어 에티오피아지부, 경남기업, BM Trading 등 한, 에티오피아 귀빈들이 참석하여 졸업생 및 학부모들과 함께 축하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에티오피아 졸업생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한 무대도 마련되었습니다. 에티오피아 희망직업훈련학교에 파견된 연암공과대학교 학생들도 한-에 문화교류 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준비한 양국의 노래를 부르며 축하 공연을 펼쳤습니다.

특별히 학생 대표 아카는 졸업생을 대표하여 희망직업훈련학교가 지금의 자리에 있기까지 학생들에게 보여주신 교직원들의 열정과 사랑, 월드투게더, LG전자, KOICA의 지원에 특별한 감사를 표했습니다. 졸업생들이 함께 희망직업훈련학교의 제1회 졸업생으로서 학교를 대표하여 사회에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입학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이렇게 졸업식이라니 믿기지 않습니다.
배움의 기회를 주신 월드투게더, LG와 KOICA 등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제 1회 졸업생으로서 학교를 대표해 에티오피아를 이끌어가는 훌륭한 인재가 되겠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월드투게더 김요환 회장은 희망직업훈련학교를 찾아 제1회 졸업생들의 미래를 축하하고, 우리졸업생들이 학교의 양질의 교육을 전파하고, 끊임없는 도전과 진취적 자세로 지역 사회와 세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격려하였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무사히 졸업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 학교 교직원과 월드투게더 에티오피아 지부와, LG전자와 KOICA, 에티오피아 교육부와 주에티오피아대사관에도 아낌없는 지원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에티오피아 청년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합니다.